Creative Cloud 앱 및 서비스를 설치하기 전에 Adobe의 Creative Cloud 지원 정책을 이해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십시오.
| 2021년 2월 4일부터 Adobe Creative Cloud 지원 정책에 맞춰 Creative Cloud 플랜에 대해 Admin Console의 앱 버전 다운로드 가능 여부가 변경됩니다. 기업용 Creative Cloud 고객은 최신 Creative Cloud 앱 버전과 최대 두 개의 바로 이전 주요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팀 Creative Cloud 고객은 최신 및 바로 이전 주요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Adobe에서 Creative Cloud 앱에 제공하는 지원 수준은 Creative Cloud 플랜에 따라 다릅니다. Creative Cloud 지원 정책은 Creative Cloud 플랜의 앱 버전지원 범위와 각 버전에 대한 해당 지원 요소에 대해 간략히 설명합니다.
다양한 역할의 사용자는 정책을 검토하여 지원되는 앱 버전 및 이러한 Creative Cloud 플랜에 대한 지원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for individuals
Creative Cloud for teams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
Adobe는 최신 버전의 앱 및 서비스를 지원하지만 이전 버전에 대한 지원은 범위가 제한됩니다. 기업용 Creative Cloud 플랜에는 지정된 LTS(Long Term Supported) 버전에 대한 지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앱 버전
Creative Cloud 응용 프로그램은 세 부분으로 구성된 번호 매기기 시스템을 사용하여 릴리스 버전의 앱을 나타냅니다.
N.m.p
N = 주요 버전; m = 부 버전; p = 패치 버전.
예를 들어 응용 프로그램 버전 23.2.1은 주요 버전 23의 릴리스 상태(부 버전 2와 보안 패치 버전1과 함께)를 나타냅니다.
주요 버전은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 최신 버전(N): 앱의 최신 주요 버전입니다.
- 이전 버전(N-1): 최신 버전의 주요 버전입니다.
- LTS(Long Term Supported Version): 이 버전은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 플랜에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최대 1년의 추가 기간 동안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장기 지원 버전을 참조하십시오.
- 이전 버전(N-2 이하): 최신 버전 뒤에 있는 두 개 이상의 주요 버전입니다.
예를 들어 사용 가능한 최신 버전의 앱이 23.2.1인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 최신 주요 버전(N)은 23입니다.
- 이 앱의 이전 버전(N-1)은 22입니다.
- LTS는 버전 22.4로 지정될 수 있습니다.
- 이전 버전(N-2, N-3 또는 이전 버전)은 21, 20 및 이전 버전입니다.
지원 요소
Adobe는 Creative Cloud 앱에 대해 다음과 같은 유형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능 업데이트
기능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기능과 기존 기능에 대한 변경 사항이 포함됩니다.
Adobe에서 기능 업데이트를 릴리스하면 응용 프로그램의 부 버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숫자가 N.m+1이라는 한 자리 숫자로 증가합니다.
버그 수정
버그 수정은 제품의 버그 또는 결함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Adobe에서 버그 수정 업데이트를 릴리스하면 앱의 패치 버전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숫자가 N.m.p+1이라는 한 자리 숫자로 증가합니다.
보안 업데이트
보안 업데이트는 최신 앱 버전 또는 LTS 버전에 대한 보안 영향을 입증한 취약점을 해결합니다. Adobe에서 보안 업데이트를 릴리스하면 앱의 패치 버전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숫자가 한 자리 숫자로 증가합니다. Creative Cloud 플랜에 따라 보안 업데이트가 N.m.p+1 또는 LTS로 표시됩니다.p+1.
OS 호환성
Adobe는 다음과 같은 운영 체제에서 최신 버전의 앱에 대한 호환성 지원을 제공합니다.
- Windows 10: 최신 버전 및 바로 이전의 두 가지 업데이트.
- macOS: 최신 버전 및 바로 이전의 두 가지 업데이트.
- iOS: 최신 버전 및 바로 이전 버전.
- Android: 최신 버전 및 바로 이전의 두 가지 버전.
자세한 내용은 Creative Cloud 시스템 요구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브라우저 지원
Adobe의 웹 기반 서비스는 다음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에서 지원됩니다.
- Safari
- Google Chrome
- Microsoft Edge
- Firefox
자세한 내용은 Creative Cloud 시스템 요구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보조 지원
제품에 대한 도움말은 Adobe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거나 문제를 보고하십시오.
Adobe는 N-3 또는 이전 버전의 Creative Cloud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Adobe는 이러한 버전에 대한 지원(기능 업데이트, 버그 수정, 보안 업데이트, OS 호환성, 브라우저 지원 또는 보조 지원 포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Adobe 고객 지원 센터는 재량에 따라 N-3 또는 이전 버전에 대한 제한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경고:
Adobe는 Adobe의 단독 재량에 따라 언제든지 앱을 수정 및 중단하고 앱 지원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for individuals
Adobe Creative Cloud for individuals 플랜에서는 최신 버전 및 바로 이전 버전의 앱을 지원합니다.
최신 버전(N)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기능 업데이트
버그 수정
보안 업데이트
OS 호환성
보조 지원
이전 버전(N-1)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보조 지원
Creative Cloud for teams
Adobe Creative Cloud for teams에서는 최신 버전 및 바로 이전 버전의 앱을 지원합니다.
최신 버전(N)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기능 업데이트
버그 수정
보안 업데이트
OS 호환성
보조 지원
이전 버전(N-1)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보조 지원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 플랜은 최신 버전 및 바로 이전 버전의 앱을 지원합니다. 이전 버전의 앱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Adobe는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에 대해 지정된 LTS(Long Term Supported) 버전을 지원합니다.
최신 버전(N)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기능 업데이트
버그 수정
보안 업데이트
OS 호환성
보조 지원
이전 버전(N-1)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보조 지원
LTS(LONG TERM SUPPORTED) 버전
고객은 다음에서 LTS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보안 업데이트
보조 지원
이전 버전(N-2)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보조 지원
참고:
기본적으로 Admin Console에서 패키지를 만들 때 기업 관리자는 보안 또는 기능 업데이트(최신 버전 및 LTS 버전)를 받는 버전만 볼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 다른 버전을 포함하려면 기업 관리자가 패키지 환경 설정(Admin Console > 패키지 > 환경 설정)에서 사용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 버전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Admin Console을 사용하여 앱 패키징을 참조하십시오.
경고:
최신 버전 뒤에 있는 세 개 이상의 앱 버전은 지원되지 않으며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이전 버전을 장기간 사용하려는 경우 패키지를 유지하거나 설치 프로그램을 안전한 위치에 저장합니다. 현재 이러한 이전 앱 버전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패키지를 유지하거나 나중에(지원되지 않는) 사용하기 위해 설치 프로그램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LTS(Long Term Supported) 버전
LTS(Long Term Supported) 버전은 추가 기간 동안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일부 데스크탑 앱에 대해 Adobe에서 지정한 버전입니다. Adobe는 매년 한 번, 일반적으로 11월 경에 LTS 버전을 선언합니다. LTS 버전은 새 LTS 버전으로 교체될 때까지 최대 1년간 보안 패치를 계속 받고 있으며, 이는 내년에 선언됩니다.
N+1은 향후 릴리스의 다음 버전을 나타냅니다.
LTS 버전을 배포하면 기업용 Creative Cloud 고객은 연장된 기간 동안 보안 패치를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시간을 사용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테스트 및 실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장기 지원 버전
| 앱 | LTS 버전(2021년 10월까지) |
| After Effects | 17.m* |
| Animate | 20.5 |
| Adobe Audition | 13.m*
|
| Adobe Bridge | 10.1 |
| Character Animator | 3.m*
|
| Dreamweaver | 20.2 |
| Illustrator | 24.3 |
| InCopy | 15.1 |
| InDesign | 15.1 |
| Lightroom Classic | 9.4 |
| Adobe Media Encoder | 14.m*
|
| Photoshop | 21.2 |
| Premiere Pro | 14.m*
|
참고:
- *이 버전은 2021년 초까지 기능 및 보안 업데이트를 계속 수신할 예정이며, 그 이후에는 보안 업데이트만 제공됩니다.
- LTS 버전의 Photoshop은 Creative Cloud for teams 및 Creative Cloud for individuals에서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LTS 버전은 Lightroom, Fresco, Adobe XD 또는 Premiere Rush와 같은 Adobe의 클라우드 첫 번째 앱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이러한 앱 및 서비스는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하고 Creative Cloud 웹 서비스와의 호환성을 유지하기 위해 자주 업데이트됩니다.
- Dimension 및 Substance와 같은 3D 앱에는 LTS 버전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Acrobat은 자체 지원 정책을 통해 두 개의 릴리스 트랙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Acrobat Continuous 및 Acrobat Continuous 을 참조하십시오.
Creative Cloud 앱 및 서비스를 설치하기 전에 Adobe의 Creative Cloud 지원 정책을 이해하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십시오.
Adobe에서 Creative Cloud 앱에 제공하는 지원 수준은 Creative Cloud 플랜에 따라 다릅니다. Creative Cloud 지원 정책은 Creative Cloud 플랜의 앱 버전지원 범위와 각 버전에 대한 해당 지원 요소에 대해 간략히 설명합니다.
다양한 역할의 사용자는 정책을 검토하여 지원되는 앱 버전 및 이러한 Creative Cloud 플랜에 대한 지원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for individuals
Creative Cloud for teams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
Adobe는 최신 버전의 앱 및 서비스를 지원하지만 이전 버전에 대한 지원은 범위가 제한됩니다. 기업용 Creative Cloud 플랜에는 지정된 LTS(Long Term Supported) 버전에 대한 지원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앱 버전
Creative Cloud 응용 프로그램은 세 부분으로 구성된 번호 매기기 시스템을 사용하여 릴리스 버전의 앱을 나타냅니다.
N.m.p
N = 주요 버전; m = 부 버전; p = 패치 버전.
예를 들어 응용 프로그램 버전 23.2.1은 주요 버전 23의 릴리스 상태(부 버전 2와 보안 패치 버전1과 함께)를 나타냅니다.
주요 버전은 다음과 같이 표시됩니다.
예를 들어 사용 가능한 최신 버전의 앱이 23.2.1인 경우 다음과 같습니다.
지원 요소
Adobe는 Creative Cloud 앱에 대해 다음과 같은 유형의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기능 업데이트
기능 업데이트에는 새로운 기능과 기존 기능에 대한 변경 사항이 포함됩니다.
Adobe에서 기능 업데이트를 릴리스하면 응용 프로그램의 부 버전을 나타내는 데 사용되는 숫자가 N.m+1이라는 한 자리 숫자로 증가합니다.
버그 수정
버그 수정은 제품의 버그 또는 결함을 수정하는 것입니다.
Adobe에서 버그 수정 업데이트를 릴리스하면 앱의 패치 버전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숫자가 N.m.p+1이라는 한 자리 숫자로 증가합니다.
보안 업데이트
보안 업데이트는 최신 앱 버전 또는 LTS 버전에 대한 보안 영향을 입증한 취약점을 해결합니다. Adobe에서 보안 업데이트를 릴리스하면 앱의 패치 버전을 표시하는 데 사용되는 숫자가 한 자리 숫자로 증가합니다. Creative Cloud 플랜에 따라 보안 업데이트가 N.m.p+1 또는 LTS로 표시됩니다.p+1.
OS 호환성
Adobe는 다음과 같은 운영 체제에서 최신 버전의 앱에 대한 호환성 지원을 제공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Creative Cloud 시스템 요구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브라우저 지원
Adobe의 웹 기반 서비스는 다음 브라우저의 최신 버전에서 지원됩니다.
자세한 내용은 Creative Cloud 시스템 요구 사항을 참조하십시오.
보조 지원
제품에 대한 도움말은 Adobe 고객 지원 센터에 문의하거나 문제를 보고하십시오.
Adobe는 N-3 또는 이전 버전의 Creative Cloud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또한 Adobe는 이러한 버전에 대한 지원(기능 업데이트, 버그 수정, 보안 업데이트, OS 호환성, 브라우저 지원 또는 보조 지원 포함)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Adobe 고객 지원 센터는 재량에 따라 N-3 또는 이전 버전에 대한 제한된 지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경고:
Adobe는 Adobe의 단독 재량에 따라 언제든지 앱을 수정 및 중단하고 앱 지원을 중단할 수 있습니다.
Creative Cloud for individuals
Adobe Creative Cloud for individuals 플랜에서는 최신 버전 및 바로 이전 버전의 앱을 지원합니다.
최신 버전(N)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기능 업데이트
버그 수정
보안 업데이트
OS 호환성
보조 지원
이전 버전(N-1)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보조 지원
Creative Cloud for teams
Adobe Creative Cloud for teams에서는 최신 버전 및 바로 이전 버전의 앱을 지원합니다.
최신 버전(N)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기능 업데이트
버그 수정
보안 업데이트
OS 호환성
보조 지원
이전 버전(N-1)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보조 지원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 플랜은 최신 버전 및 바로 이전 버전의 앱을 지원합니다. 이전 버전의 앱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또한 Adobe는 Creative Cloud for enterprise에 대해 지정된 LTS(Long Term Supported) 버전을 지원합니다.
최신 버전(N)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기능 업데이트
버그 수정
보안 업데이트
OS 호환성
보조 지원
이전 버전(N-1)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보조 지원
LTS(LONG TERM SUPPORTED) 버전
고객은 다음에서 LTS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보안 업데이트
보조 지원
이전 버전(N-2)
고객은 다음 위치에서 이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포함 사항:
보조 지원
참고:
기본적으로 Admin Console에서 패키지를 만들 때 기업 관리자는 보안 또는 기능 업데이트(최신 버전 및 LTS 버전)를 받는 버전만 볼 수 있습니다. 패키지에 다른 버전을 포함하려면 기업 관리자가 패키지 환경 설정(Admin Console > 패키지 > 환경 설정)에서 사용 가능한 응용 프로그램 버전을 선택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Admin Console을 사용하여 앱 패키징을 참조하십시오.
경고:
최신 버전 뒤에 있는 세 개 이상의 앱 버전은 지원되지 않으며 다운로드할 수 없습니다. 이전 버전을 장기간 사용하려는 경우 패키지를 유지하거나 설치 프로그램을 안전한 위치에 저장합니다. 현재 이러한 이전 앱 버전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패키지를 유지하거나 나중에(지원되지 않는) 사용하기 위해 설치 프로그램을 저장할 수 있습니다.
LTS(Long Term Supported) 버전
LTS(Long Term Supported) 버전은 추가 기간 동안 보안 업데이트를 받을 수 있는 일부 데스크탑 앱에 대해 Adobe에서 지정한 버전입니다. Adobe는 매년 한 번, 일반적으로 11월 경에 LTS 버전을 선언합니다. LTS 버전은 새 LTS 버전으로 교체될 때까지 최대 1년간 보안 패치를 계속 받고 있으며, 이는 내년에 선언됩니다.
N+1은 향후 릴리스의 다음 버전을 나타냅니다.
LTS 버전을 배포하면 기업용 Creative Cloud 고객은 연장된 기간 동안 보안 패치를 계속 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추가 시간을 사용하여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하기 전에 테스트 및 실사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장기 지원 버전
참고: